레스토랑의 향기 마케팅, 어떻게 작동하나요?

레스토랑 산업은 다양한 레스토랑 그룹이 곳곳에 지점을 개설하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고객은 항상 선택의 여지가 있으며 선택을 받으려면 놀라운 일을 해야 합니다.

고객을 레스토랑으로 끌어들이는 다양한 측면이 있습니다. 인기도, 친숙도, 내부 분위기, 가성비, 심지어 새제품이라는 사실도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 외에도 레스토랑에 고유한 정체성을 제공하는 중요한 요소는 바로 레스토랑과 관련된 냄새입니다.

레스토랑은 맛있는 요리를 요리하고, 서빙하고, 심지어 진열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 요리들은 고객이나 심지어 지나가는 사람들이 숨쉬는 공기에 독특한 냄새를 퍼뜨립니다. 햄버거를 먹고 있는데, 셰프가 방금 꺼내온 바삭바삭한 감자튀김 냄새가 나는 상황을 생각해 보세요. 다음으로 할 일은 감자튀김 세트를 주문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그것을 주문하도록 재촉하는 것은 단지 그 감자 튀김의 냄새입니다. 이것이 바로 향기 마케팅이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동성로술집.

향기마케팅이란?

향기 마케팅은 향기를 활용하여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비즈니스를 개선하는 기술입니다. 거의 모든 산업 분야의 기업은 독특한 향기 마케팅 전략으로 자립해 왔으며, 그 중 레스토랑이 주요 기업입니다.

특정 향기는 우리의 기분을 개선하고 행복하고 신선하며 활력이 넘치는 느낌을 주는 능력이 있습니다. 향기는 흡입되면 자극 생성의 주요 부위인 뇌의 후각구와 시상하부로 즉시 이동합니다. 긍정적인 향기로 인해 이 영역이 활성화되어 에너지, 매력 및 갈망 측면에서 몸 전체에 영향을 미칩니다. 맛있는 냄새가 나는 음식에 대한 고객의 갈망은 대부분의 레스토랑 비즈니스에 도움이 됩니다.

향기 마케팅은 결코 새로운 마케팅 수단이 아닙니다. 인간이 감각으로서 냄새의 가능성을 발견한 순간부터 향기 마케팅은 알든 모르든 많은 비즈니스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요리의 향 외에도 레스토랑에 잘 어울리는 독특한 향수 향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문을 기다리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편안한 향기가 필요하다면 요리 냄새의 효과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레스토랑과 어울리는 특별한 향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향을 담은 향기 디퓨저가 시중에 나와 있습니다.

가장 전략적인 방식으로 사용될 때 향기는 레스토랑 업계에서 놀라운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에서 향기 마케팅의 이점을 살펴보겠습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설정

광고와 디지털 마케팅은 더 이상 브랜드 인지도와 아이덴티티를 창출하는 쉬운 측면이 아닙니다. 업계에서는 점점 더 많은 브랜드가 성장하고 있으며, 성공하려면 혁신적인 전략이 필요합니다. 레스토랑의 분위기와 어울리는 은은하고 차분한 향기를 퍼뜨림으로써 고객의 긍정적인 마음과 편안함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독특한 향기는 사람들이 귀하의 레스토랑을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당신이 제공하는 은은한 향기가 대중들 사이에서 명확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할 수 있습니다.

불쾌한 냄새를 제거합니다

레스토랑의 냄새가 모두 기분 좋은 것은 아닙니다. 치즈, 고기 등 일부 식품에서는 특유의 퀴퀴한 냄새가 날 수 있으며, 이러한 냄새가 심해지면 내부 분위기 전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청중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사랑스러운 향기가 있다면 악취 문제는 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맛있는 요리를 방해하지 않도록 충분히 정확하게 사용하세요.

일반 고객과 재방문 고객 증가

단골 고객과 재방문 고객은 레스토랑 매출 향상의 핵심입니다. 적절한 주변 향을 제공하면 고객은 다음번에도 귀하의 레스토랑을 다시 방문하고 싶은 마음을 갖게 될 것입니다. 이는 정기적으로 지나가는 사람일 수도 있고 다른 레스토랑에서 자신의 행운을 시험하고 싶지 않은 가끔 방문객일 수도 있습니다. 이 두 그룹의 사람들은 귀하의 비즈니스를 높은 수익성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