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르베다 약품으로 습진을 자연적으로 치료하는 방법

피부염 또는 습진은 피부의 염증입니다. 습진이라는 용어는 다양한 지속적인 피부 발진에 적용됩니다. 여기에는 일반적으로 발적, 피부 부종, 가려움증, 딱지 발생, 벗겨짐, 물집 발생, 갈라짐, 진물 또는 출혈을 유발하는 건조함 및 재발성 피부 발진이 포함됩니다. 때로는 상처가 치유되어 피부 변색이 시작되기도 합니다 홍대피부과.

습진의 원인 – 건강한 피부 조직은 수분을 유지하고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장벽 역할을 합니다. 습진의 잠재적 원인은 피부 장벽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건조 유발 요인, 피부 장벽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유전적 돌연변이, 피부에 원치 않는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 면역체계 기능 장애입니다. 습진의 유발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부 요인은 비누 및 세제, 양모, 피부 감염, 건조한 피부, 낮은 습도, 열, 발한 또는 정서적 스트레스와 같은 피부 자극을 유발합니다. 먼지 진드기, 꽃가루, 곰팡이 또는 음식과 같은 알레르기 유발 물질.

징후 및 증상 –

습진 증상은 형태에 따라 다양합니다. 피부 발진부터 울퉁불퉁한 발진 또는 물집까지 순환합니다. 이 습진 상태의 주요 증상은 가려운 피부입니다. 모든 유형의 피부염에는 몇 가지 특정한 증상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 모두에게 공통적인 특정 징후가 있습니다. 모든 유형의 피부염의 일반적인 증상, 피부의 붉은 발진, 부기, 건조함 및 가려움증, 진물 및 흉터가 있는 피부 병변.

피부염이나 습진의 유형은 무엇입니까?

피부염에는 아토피성 피부염, 접촉성 피부염, 지루성 피부염, 건성 피부염 등 여러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각 유형마다 특정 증상이 있지만 피부 발적, 부기, 가려움증, 때로는 진물이 나고 흉터가 생기는 피부 병변 등 모든 유형에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특정 징후가 있습니다.

1. 아토피성 습진

유전적 요소가 포함된 알레르기 질환으로 가족력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상태에서는 머리와 두피, 목, 팔꿈치 안쪽, 무릎 뒤, 엉덩이에 가려운 발진이 나타납니다.

2. 습진에 문의하세요

접촉성 피부염은 알레르기성 피부염과 자극성 피부염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독, 니켈, 페루 발삼 등의 알레르기 항원에 의해 발생하는 알레르기성 피부염입니다. 자극성 습진의 상태는 세제에 대한 직접적인 반응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3. 건성습진

이 상태는 피부 건조로 인해 발생하며 건조한 겨울 날씨에 건조성 습진이 악화됩니다. 주로 팔다리와 몸통에 영향을 미칩니다.

4. 지루성 습진

비듬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습진의 형태입니다. 두피 부위의 건조함이나 두피, 눈썹, 얼굴의 기름진 벗겨짐을 유발합니다.